본문 바로가기


갤러리

원광대학교 패션디자인산업학과 3학년 이서영 제15회 한지패션디자인경진대회 대상 수상
원광대학교 패션디자인산업학과 3학년 이서영 제15회 한지패션디자인경진대회 대상 수상
패션디자인산업학과2019-05-14

원광대학교 조형예술디자인대학 패션디자인산업학과 3학년 이서영 학생이 전주패션협회가 주관하는 제15회 한지패션디자인경진대회에서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지패션디자인경진대회는 전주한지패션의 생활화와 세계화를 지향하는 패션디자인공모전으로 올해에는 Play with Hanji 2019 in Jeonju를 주제로 2019년 5월 4일(토) 19시에 전주시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진행되었다.

제15회 한지패션디자인경진대회는 총 52작품이 본선무대에 올랐으며 본교 패션디자인산업학과 이서영 학생이 최고점을 받아 영예의 대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상금 500만원)을 수상하였고, 4학년 고동현 학생은 동상(에코융합섬유연구원장상, 상금 100만원)을 수상하였다.

한지패션디자인경진대회_대상 수상자 이서영.

 

경진대회_대상 수상작.

 

한지패션디자인경진대회_동상 수상자 고동현.

 

경진대회_동상 수상작.

 

이서영 학생은 작품을 “한국에 들어온 서양 문화를 수용해 우리가 다가가 함께 조화를 이룬다는 의미로 동서양의 추상적인 이미지 결합보다는 트렌치코트와 한복의 디테일을 적절히 매치해 대중적인 디자인을 했다” 말했으며 앞으로 한지의 실용성을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